본문 바로가기

교육학개론

[교육평가] 교육평가의 미래전망 (4/4)

교육평가의 미래전망

• 교육목표에 적합한 수행평가 지속
• 개인별, 집단별 평가
• 내실있는 절대 평가
•일제 고사식이 아닌 과목별 평가
• ‘지식암기’ 보단 ‘사고력, 해결력’ 키워주는 타당성 있는 평가

 

참고자료

•교육학개론 - 김영봉외(2005), 서현사
•교육학정리 - 조화섭(2005)
•교육평가의 개념 - 손재남
•학습을 위한 수행평가 - 석문주외(1997), 교육과학사
•수행평가의 이론적 기초 - 배호순(2000), 학지사
•new최신교육학 - 구평회(1999), 수서원
http://cafe.naver.com/1209ksj1/917
http://blog.naver.com/jkdcj/140007952761
http://ipcp.edunet4u.net/%7Eopenschool/%BC%F6%C7%E0%C6%F2%B0%A1/%BC%F6%C7%E0%C6%F2%B0%A1%C0%C7%20%C0%CC%C7%D8.ht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