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평가의 미래전망
• 교육목표에 적합한 수행평가 지속
• 개인별, 집단별 평가
• 내실있는 절대 평가
•일제 고사식이 아닌 과목별 평가
• ‘지식암기’ 보단 ‘사고력, 해결력’ 키워주는 타당성 있는 평가
참고자료
•교육학개론 - 김영봉외(2005), 서현사
•교육학정리 - 조화섭(2005)
•교육평가의 개념 - 손재남
•학습을 위한 수행평가 - 석문주외(1997), 교육과학사
•수행평가의 이론적 기초 - 배호순(2000), 학지사
•new최신교육학 - 구평회(1999), 수서원
•http://cafe.naver.com/1209ksj1/917
•http://blog.naver.com/jkdcj/140007952761
•http://ipcp.edunet4u.net/%7Eopenschool/%BC%F6%C7%E0%C6%F2%B0%A1/%BC%F6%C7%E0%C6%F2%B0%A1%C0%C7%20%C0%CC%C7%D8.htm
'교육학개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교육평가] 교육평가 가정통신문 (0) | 2014.08.26 |
---|---|
[교육평가] 교육평가 발표자료 (0) | 2014.08.26 |
[교육평가] 수행평가 (3/4) (0) | 2014.08.25 |
[교육평가] 교육평가의 유형 (2/4) (0) | 2014.08.22 |
[교육평가] 교육평가의 의미와 기능 (1/4) (0) | 2014.08.22 |